오늘배움

2024년에 접어들면서 교육 부문은 지난해에 등장한 사회적 변화와 기술 발전의 영향을 여전히 다루고 있습니다. 앞으로 12개월 동안 교육 기술 분야를 형성할 네 가지 주요 추세를 살펴보겠습니다.

  1. ChatGPT에 대한 논의

OpenAI가 ChatGPT를 세상에 출시한 지 1년이 지났지만, 그 영향은 교육 부문 전반에 걸쳐 여전히 느껴지고 있습니다.

처음에 교육자들은 GenAI가 학생들에게 에세이를 대신 써주는 비밀스러운 도우미나 숙제를 순식간에 해결해 주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실제로 학생들은 자신의 작업에 GenAI를 빠르게 채택했으며, 조사에 따르면 학생의 47.3%가 학위 작업에 AI 챗봇을 사용했고 5분의 1 이상이 자주 또는 항상 사용한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교사와 학생 모두 언어 검사, 학생들에게 개념을 설명하는 데 도움을 주고, 다양한 방법으로 교사의 노력을 지원하는 데 GenAI가 유용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게다가 2023년 9월까지 교사의 3분의 1이 GenAI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교육자들은 ChatGPT를 수업 계획, 보고서 작성, 자료 준비, 심지어 학부모의 이메일에 답변하는 데 유용한 도구로 발견했습니다. 또한, AI로 AI 생성 콘텐츠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불을 끄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는 2023년 4월 17%에서 단 5개월 만에 교사의 AI 사용이 두 배로 증가했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가파른 궤적에서, AI는 2024년 같은 시기에 교사들의 주요 도구가 될 것입니다.

이제 중요한 질문은 균형을 어떻게 찾느냐입니다: 우리는 AI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기술을 연마하고 교육자들이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동시에 중요한 발전과 성장의 기회를 빼앗지 않으면서 말이죠?

  1. 교사의 웰빙을 위한 기술

2023년 Bett UK에서 영국 교육부 장관 Gillian Keegan은 “교사의 시간을 크게 소모하는 작업을 상당히 줄일 수 있는 지점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저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웰빙은 교육 부문에서 중요한 이슈로, 교사들은 평균적으로 주당 54시간을 근무합니다. AI와 교육 기술을 통합하여 일부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잠재력은 교사들의 업무와 개인 생활을 바꿀 수 있으며, 전체 교육 시스템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에 2023년 10월, 영국 총리 Rishi Sunak은 교사마다 개인화된 AI 보조원을 제공하기 위해 영국 학교의 온라인 수업 자료 개선을 위해 200만 파운드의 자금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평가 채점, 이메일에서 반복되는 질문에 대한 응답, 수업 계획의 일부 등 반복적인 사무 작업에서 차세대 기술이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주요 영역입니다.

교육 지원의 교사 웰빙 지수에 따르면 모든 교육 직원의 78%가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51%가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움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1. 압박을 받는 학생들 지원

2023년 11월, NHS는 8세에서 16세 사이의 어린이 중 20.3%가 ‘가능성이 높은 정신 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증가가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 증가와 보고 개선으로 인한 것인지, 아니면 스트레스와 불안 증가에서 비롯된 것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괜찮지 않습니다. 적어도 그 중 다섯 명은 고생하고 있습니다.

20명에서 긴급 상황에서 40명 이상의 학생을 관리하는 큰 반을 담당하며, 교사들은 모든 학생의 개별적인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느낍니다.

2024년에는 이러한 도전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 기술의 역할이 주요 논쟁과 탐색의 중심 주제가 될 것입니다. 학생 웰빙을 위해 맞춤화된 기술은 유해 콘텐츠를 필터링하고, 학생들이 고생하고 있다는 초기 경고 신호를 표시하며, 위기 시에 더 유연한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요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몰입형 학습

몰입형 학습은 교과서 수업을 취하고 학생들이 탐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비범한 세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법은 일반 학생 인구뿐만 아니라 특수 교육 필요 및 장애가 있는 학생들(SEND)에게도 이점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 게임화, 가상 현실, 증강 현실은 스트레스를 받는 학생들과 SEND를 가진 학생들에게 효과적이며 다른 학생들도 참여시킵니다.

교육 기술에서 부상하는 추세인 확장 현실(XR)은 다양한 몰입 기술을 포함합니다. XR은 STEM 과목을 위한 상호 작용적 VR 실험실, 루브르 박물관에서 깊은 바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소로의 가상 현장 학습, 역사적으로 정확한 고고학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는 유망한 도구로 부각됩니다.

학교에서 VR 기술을 도입하는 것은 상당한 초기 투자를 필요로 하지만, 전통적인 현장 학습과 관련된 비용에 비해 제공할 수 있는 경험의 다양성으로 인해 최종적으로 비용을 상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을 고려할 때, 기술이 지원하는 몰입형 학습은 2024년 내내 전 세계 수업에 계속 도입되고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발 앞서 나가기

교육은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할 새로운 기술, 교육자들이 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도구, 그리고 리더들이 고려해야 할 새로운 위험과 보상이 있는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분야입니다.

이러한 추세가 논의를 지배할 수 있지만, 2024년은 전국의 교사들에게 더 많은 변화와 도전을 가져올 것입니다: e스포츠 팀 구축부터 강력한 보안 시스템 설계, 소프트 스킬 교육, 포괄적인 환경 조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번역: GPT-4
출처:https://www.bettshow.com/bett-articles/4-biggest-edtech-trends-2024?utm_campaign=Webinar&utm_medium=email&_hsmi=293924757&_hsenc=p2ANqtz--fBpgJUKzg6B-II63_NQ92CXQlw5pSa2SH7UJsxrbPzbCm92l90BBi9pvi4OUh3vGra8Nsj_3egSyqTbwWPMSvBXVn7A&utm_content=293234100&utm_source=hs_email